반응형

매일 장거리 운행과 컴퓨터 앞에 종일 앉아서 일을 하니 이 뻐근해진다. 목이 아프니 두통도 가끔 생기고 특히 목 아래 등 통증이 심해진다. 정형외과나 한의원에 가서 진료도 받고 물리치료도 받고 도수치료 또는 추나도 받고 침(약침)도 맞고 집에서 마사지도 받고 파스도 뿌리고 온찜질을 해도 지속되는 운전과 업무로 잠깐 효과를 보고 만다. 그러던 중 이동 중이나 사무실에서도 편하게 찜질을 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에 검색을 해본다.

 

 

다양한 찜질기와 안마기가 있는데 갑자기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 있었다. 또한 후기도 평이 좋았다. 휴대도 되고 찜질도 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찜질기를 소개해 본다.

머핀 넥워머 목찜질기 (MUPIN Far-Infrared Neck Warmer, NW-50S).

택배 개봉

딱 맞는 택배 박스에 담겨서 왔다. 박스 외관에 손상도 없이 깔끔하게 잘 왔다.

제품설명부분

제품에 대한 사양을 살펴본다.

제품명 : 머핀 원적외선 온열목도리

모델명 : NW-50S

전자파 적합 등록된 제품이다.

사용 온도는 30~50도 (이 부분은 온도계로 실측해 보겠다)

사용시간 : 15, 30, 60분 단위로 타이머 설정 (안전상 이유로 연속 사용은 안 되는 거 같다.)

제품 크기 : 510 X 118mm

정격 전압 : DC 5V, 5W

 USB 타입으로 전원이 공급된다. 5V, 1A 를 사용해야 한다. 고속 충전기 (2A)로 사용 시 제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잘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다행히 집에 1A 출력의 보조 배터리가 있어서 사용해 봤는데 잘 된다.

잘 포장되어 있다
원적외선 온열목도리
보조배터리와 연결

기존 집에 있는 온열찜질기는 부피도 크고 220V로만 사용 가능해서 이동시 사용하기도 불편하고 항상 전원 콘센트를 찾아서 근처에서 사용해야 하는 작은 불편이 있었지만 해당 머핀 원적외선 온열 목도리는 위 사진처럼 자품도 작고 가벼우며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하므로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최고의 장점이 있다.

조절기

조절기는 POWER(파워)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된다. 초기엔 30분, 중으로 설정되어 있다. 시간 버튼을 누르면 15-30-60으로 순환적으로 바뀌고 온도 버튼을 누르면 약-중-강으로 순환적으로 바뀐다.

테이블 온도
상으로 설정시 온도

이제 제품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 보자. 우선 테이블의 온도를 측정하니 26도가 나온다. 실내온도도 비슷하다. 제품 온도를 상으로 설정하고 조금 사용 후 측정하니 64도가 나온다. 설명서엔 50도라고 하지만 아마 커버 속에 있어서 보온 효과로 64도가 나온 듯하다.

실제 사용을 해보니 뒷 목이 따끈할 정도로 좋았다. 살짝 간질 거리기도 하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는 듯하고 하고 나면 목의 통증도 감소하고 훨씬 부드러워진다. 목이 자주 뻐근하거나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일하는 사람들에게 목 찜질에 도움을 주는 건 확실하다.

제품 뒷면
열선 팩

안에 열선 팩이 들어있고 사진처럼 지퍼로 열어서 꺼낸 후 외피만 별도로 세척이 가능하다. 보통 열선이 포함된 제품은 일체형이라 세척하기 곤란하거나 안 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 제품은 사용 후 오염이 되면 따로 세척이 가능한 부분도 장점 중 하나다. 베리 굿!

목에 두를 때 벨크로(찍찍이)로 연결한다. 사무실에서 사용해 봤는데 일 하면서 찜질도 하고 정말 편하고 좋았다.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통증이 심하면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의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게 우선이다.

예전에 목과 등이 아파서 정형외과나 한의원을 자주 다녔는데 물리치료뿐 아니라 도수치료 또는 추나도 받았는데 많이 좋아졌었다. 물론 도수치료는 비용이 좀 있지만 실손보험(실비보험)이 있어서 부담 없이 치료할 수 있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2시간이나 걸리는 치료를 받기가 힘든 경우가 많아서 집에서 간단하게 찜질하고 싶은 마음에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것이다.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엔 먼저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해 보길 바란다.

간편하고 편리한 머핀 원적외선 온열목도리 (넥워머) 구매 및 사용 후기였다. ( 돈 주고 샀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