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남 천안에 오면 꼭 맛보고 가야 할 나사렛대학교 인근 (지하철 1호선 쌍용역) 중화요리 전문인

쌍용동 왕짜장

을 소개합니다.

오기 전 배를 많이 비우고 와야하는 왕짜장, 짜장보다 짬뽕이 대박인 중국집입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좋은 재료만 사용하시는 사장님 덕에 먹고 나도 깔끔한 뒷맛에 강력 추천하는 천안 쌍용동 왕짜장을 방문해 봅니다.

충남 천안 쌍용동의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한 대형 중국집으로 지나가다 보면 정말 커서 대로변에서도 골목 사이로 잘 보입니다. 

보통 중국집 3배 크기로 간판 3개가 모두 한 개의 식당입니다.

거의 대부분 식당은 공기밥이 1,000원이지만 우리 쌍용동 왕짜장은 공깃밥이 무료입니다. 원하는 만큼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짬뽕시키면 면 먹고 밥 먹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쌍용동 왕짜장은 가게도 엄청 넓어서 단체 손님도 충분히 가능하고 가족 모임도 가능하니 언제든 편히 이용할 수 있는 대형 중화요리 식당임을 다시 한번 강조해 봅니다.

기본 반찬은 제공되고 추가로 더 드시고 싶다면 셀프 코너에서 마음껏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그래도 음식을 남기면 안되니 적당히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린이들이 만지다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왕짜장에 왔으면 당연 짜장면을 시켜야 할 것이고 짜장하면 짬뽕도 같이 시켜야 합니다. 또한 삼선 짬뽕을 좋아하기에 삼선 짬뽕을 주문하려는 순간 가격에 좀 주저하게 됩니다. 16,000원? 실화입니까? 사장님 너무 비싸요!

그래도 왔으니 뭔가 다르겠지라는 기대에 주문해 봅니다. 일반 중국집 수준이면 어쩌죠?

먼저 주문한 짜장면이 나왔습니다. 빛깔이 정말 죽입니다. 얼릉 비벼서 먹고 싶네요.

싹싹 쓱쓱 잘 비벼보았습니다. 면에 소스가 잘 베여서 맛있어 보입니다.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채소와 고기도 큼직해서 식감이 엄청 좋아요. 사진만 보는데도 또 가서 먹고 싶네요.

중국집 기본 반찬인 양파는 빠지면 서운하지요.

김치도 맛있어 보입니다.

절대지존 단무지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짜장면을 열심히 먹는 중에 나온 짬뽕입니다. 삼선 빵뽕이 아니고 짬뽕입니다. 이게 짬뽕입니다. 대박!

보통 짬뽕은 홍합 몇개에 오징어 다리와 양파가 전부인데...쭈꾸미에 오징어 몸통도 있고 조개라니..삼선 짬뽕이 아닌 거 맞나요?

그냥 짬뽕이 맞는지 다시 확인해 봤어요. 진짜 짬뽕이 이 정도 수준이랍니다. 

싱싱하고 통통한 쭈꾸미 다리 보세요.

짬뽕에 놀라서 사진을 찍던 중 나타난 삼선 짬뽕에 다시 한번 기절할 뻔합니다.

저 엄청난 크기의 그릇을 보세요. 게다가 낙지도 한 마리가 누워 있는데 실화입니까?

양송이버섯에 대형 새우에 주꾸미에 오징어는 기본이고 이 엄청난 삼선 짬뽕을 어떻게 다 먹지?

왼쪽이 삼선 짬뽕(16,000원)이고 오른쪽이 짬뽕 (8,000원)입니다. 크기가 다르지요? 짬뽕도 옆에서 보면 그릇이 꽤 높아서 양이 엄청 많아요. 그런데 삼선 짬뽕은 혼자서 먹기엔 불가능해 보이고 둘이서 먹고 무료로 제공되는 공깃밥을 말아서 먹으면 배가 빵빵하게 된다고 100% 보장해 봅니다.

사실 공기밥을 말아먹었어요. 이건 뭐 면 먹고 해산물 다 먹고 밥도 말아먹고 끝없이 먹기만 했답니다.

다 먹고 나니 홍합과 조개의 흔적이 남아 있네요.

쌍용동 왕짜장 사장님께서 엄청 강조하시는 게 있어요. 바로 고춧가루인데 쌍용동 왕짜장은 고춧가루를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어느 중국집을 다녀 봤지만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한 곳을 아직 본 적어 없었는데..대단하지 않나요?

또한 다른 재료들도 최고급으로 사용하시려고 노력하시는 사장님이세요.

양도 엄청 푸짐하고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도 푸짐하고 밥도 공짜로 푸짐하고 국내산 고춧가루에 재료들을 좋은 것만 고집하시는 사장님의 마인드에 감탄할 따름입니다.

천안에 오셔서 중국음식으로 배 터지고 싶으시면 쌍용동 왕짜장을 추천해 봅니다. 

회식 장소로도 최고인 왕짜장 천안의 맛집이 확실합니다.

밥까지 비비고 말아서 먹고 오는데 입안이 깔끔했답니다. 무슨 뜻인지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영업시간 : 9시~22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