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기한 연구소입니다.
기존에 사용하 던 X 전기압력밥솥에서 취사 중 압이 새더군요.
고무패킹 수명이 되었나 싶었지만 그게 아니라..
압력밸브 스위치가 작동을 안 해서 잠금을 해도 스위치가 작동을 안 해서 스팀 나오는 곳에서 그대로 스팀 방출~
압력 아닌 압력 밥솥으로 일반 밥솥같이 밥이 되는~밥솥..
AS 센터에 전화 했더니 기본 부품비용과 수리비가 5만 원대~
게다가 고무패킹도 2개인데 같이 구매하고..
5년 넘게 사용했더니 내솥도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해서
이거 수리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새로 구매하는 게 낫겠더군요.
그래서 버리려고 분해해 봤더니 압력 스위치가 고장 난 게 아니라..
밥솥 뚜껑을 열고 닫는 경첩 부분에 전선이 들어가는데 그게 절단되었더군요.
나머지 선들도 상태가 안 좋던데.. 맘에 안 들었어요.
무슨 5년 정도 사용했는데 전선 상태가...
경첩 부분은 움직이는 곳이니 당연히 부드럽고 마찰에 강한 선을 써야 하는데..
황당했습니다.
그냥 버리기로 했으니 버리고 그 전전에 샀던 제품으로 다시 고고싱~
마트에서 구매하니.. 1등급이라 환급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 신청했습니다.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재원이 소진되면 기간이 남아도 못받을 수 있다고 판매사원이 말해주더군요.
빨리 신청하라고 해서 진행했습니다.
같이 출발하시죠?
#해당 포스팅은 직접 신청하면서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한 글이며 잘못된 내용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1670-7920)로 문의하셔서 해결 하시면 됩니다.
먼저 검색창에 으뜸효율가전 환급을 입력 후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이트가 나옵니다. (https://rebate.energy.or.kr/kr/main/main.html)
팝업이 은근히 뜨네요.
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환급신청으로 바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 신청과 대리 신청이 나오는데 본인이 직접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에 대리 신청한다고 하네요.
저는 본인 신청이라 바로 클릭~
본인 인증을 위해 핸드폰 문자 인증을 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선택)는 그냥 선택하는 거예요.
우리는 선택 안 하고 시작하기~
우측 상단 탭 문자 인증으로 진행합니다.
인증이 되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내역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안 하면 환급처리 진행이 안되기에 전부 동의를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성 시 유의사항이 나오는데 잘 읽어보세요.
서류가 준비 덜 되었다면 구매처에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개인정보가 표출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가 나오고 주소를 입력하는데 거래내역서에 본인이 입력한 주소와 같아야 합니다.
우리는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는데 배달 의뢰 전표가 구매 내역서라고 합니다.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하면 직원이 친절하게 다 설명해주고 서류 챙겨줍니다.
구입 목적을 보면 신규 구입과 기존 제품 교체가 있는데..
좀 애매해서 고객센터에 전화 후 확인했습니다.
원래 집에서 제조사와 관계없이 전기밥솥을 한 번이라도 구매해서 사용했다면 기존 제품 교체입니다.
우리는 몇 년 전에 전기밥솥 쓰다가 버리고 최근까지 전기밥솥을 안 쓰다가 이번에 샀다고 해도 기존 제품 교체입니다.
신규 구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 제습기라는 제품이 우리나라에 처음 판매가 돼서 한 번 사봤다.
우리 집은 에어컨을 써 본 적이 없고 선풍기로 버텼지만 이번에 처음 에어컨을 구매했다.
물론 1등급에 환급이 되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구매에 관한 정보는 검색해서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혹시 검색이 안되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1670-7920, 평일 9~18시, 토-일-공휴일 휴무)
구매 금액은 영수증에 구매한 금액을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원래 제품이 20만 원인데 할인받고 15만 원에 실 결제를 했다면
20만 원이 환급대상금액이 아니고 15만 원이 환급대상금액이더군요.
우리도 4만 원 할인받아서 구매했지만 실 구매금액으로 신청해야 된다더군요.
총 4가지 이미지가 필요한데요.
제품에 붙어있는 에너지 효율등급, 제품 옆, 뒷면, 바닥에 있는 제조번호가 있는 표시, 거래내역서 또는 구매 내역서, 영수증(현금/카드 중 1개)
우리 밥솥은 제품 명판에 제조번호, 생산일자는 있는데 제품 모델명이 없더군요.
제품 모델명은 에너지 효율등급에 있기에 또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괜찮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우리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에..ㅎㅎ
이미지 입력을 시작합니다.
혹시 목록으로 나와서 보기 힘드시면 저 위 화살표 부분을 보시면 큰 이미지 보기가 있어요.
그걸로 변환해서 보시면 선택하기 쉬워집니다.
이제 돈을 환급받아야 하기에 은행과 계좌를 선택합니다.
반드시 신청하고 인증받은 본인 계좌로 해야 합니다.
신랑이 구매하고 신랑 폰으로 인증하고 와이프 통장으로 환급 신청하면 안 된다는 의미 같아요.
환급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별거 없지요?
ㅎㅎ
환급신청이 완료된 거지 실제 통장에 환급된 건 아닙니다.
심사 후 문제가 없다면 입금되고 수정이 필요하면 등록한 연락처로 문자를 준다고 하니
잘 살펴보세요. 14일 이내로 보완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신청 정보가 나타나고
혹시 또 환급 가능한 1등급 제품을 구매했다면 추가로 등록할 수 있나 봅니다.
접수번호와 제품 정보가 뜨고 진행상태가 나타납니다.
신청 취소나 수정도 가능하니 너무 걱정 마시고 천천히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구매액의 10%(개인한도 30만 원)를 준다고 하니 소진 전까지 꼭 챙겨 받으세요.
해당 사이트에 가보면 기간, 금액 등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으니 쭉 읽어보세요.
https://rebate.energy.or.kr/kr/info/info.html
정확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꼭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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