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은 캠핑을 시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물론 캠핑을 사랑하는 분들은 계절을 따지지 않고 다니시지요. 우리 집은 가끔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실 캠핑 가면 세팅하고 정리하는 게 너무 힘들어서 가끔 캠핑을 합니다. 캠핑은 특히 밤의 낭만은 필수인 듯합니다. 장작을 태우고 숯불에 고기도 궈서 소주 한잔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꽃피우는 생각만 해도 즐거운 시간이지요. 밤을 밝혀 줄 조명이 필수인데 많은 캠퍼 분들은 다양한 조명기기를 사용 하시드라고요. 우리 집은 우선 220v 작업등에 랜턴을 몇 개 가지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캠핑랜턴은 허킨스 스타알파 제품으로 우리 집은 16750 제품을 사용합니다. 허킨스(hurkins)를 아시는 분도 계실 테고 모르시는 분도 계실 듯한데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 머리띠처럼 이마에 조명을 달고 이벤트를 하는 거 보셨을 겁니다. 그 제품도 허킨스(hrukins) 제품입니다. 캠핑, 트래킹, 등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거 같아요. 허킨스 스타알파 캠핑랜턴에 대해 소개해 볼게요.

허킨스 스타알파 16750
허킨스 스타알파 특징
허킨스 스타알파 캠핑랜턴
구성품
케이스
케이스에 안전하게 보관
허킨스 스타알파 캠핑랜턴

 

360도 회전 및 다양하게 조절되는 고리
전원 및 밝기 조절 스위치

전원은 회전형 스위치를 돌리면 딱 하고 걸리는 소리가 나고 돌릴수록 빛 밝기가 강해집니다. 적당한 밝기로 조절해서 사용 가능하고 끌 때는 끝까지 돌리면 딱 소리가 나면서 꺼집니다.

style 빨간 버튼은 색상을 변경합니다.

허킨스 스타알파 캠핑 랜턴은 3가지 색상이 있고 순백색, 전구색, 순백+전구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포트와 USB 단자 커버
왼쪽이 충전단자, 오른쪽은 보조배터리 충전USB

16750mA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있고 왼쪽은 일반 스마트폰 5핀 충전기로 충전을 하고 오른쪽의 USB는 보조배터리로 사용 시 케이블을 연결해서 스마트폰 등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개선점이 보이는데 보시면 커버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사용하는데 왼쪽 충전단자에 충전 케이블을 꼽을 때 단자가 두꺼우면 간섭이 생깁니다. 커버가 왼쪽으로 쫌 더 가면 좋겠어요.

충전표시등

충전 및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는 총 5개의 초록 표시등이 있고 충전 시 하나씩 깜박거립니다. 5개가 동시에 깜박거리면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표시입니다. 해당 상태는 전원 스위치를 돌리면 딱 소리가 나고 그 시점에 표시가 됩니다.

순백색
순백+전구색
전구색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그런지 색감이 잘 안 나왔네요. 실제로 보면 눈부시게 밝고 이쁩니다.

강렬하게 반사하는 빛 2000루멘(LUMEN)

허킨스 스타알파 16750 캠핑랜턴 제품 사양

밝기 : 2000Lm, 72개 LED

사용시간 : 8-300hr (밝기에 따라 다른데 비슷한 거 같아요)

색온도 : 3색 3000K, 4700K, 6500K

사이즈 : 62X89X129mm (생각보다 작음)

중량 : 400g

배터리 용량 : 16750mAh (같은 사이즈에서 제일 큰 용량)

색상 :  블랙, 골드 (우리 집은 골드!) 

삼성전자 LM561C S6급(최고등급) LED,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스마트 IC 탑재, LG화학 18650 배터리 사용

옥션에서 특 할인받아서 구매했고 지금 8만 원대를 구성하고 있네요. 꼭 캠핑이 아니더라도 우리 집은 제품 사진 찍을 때 조명으로도 사용하고 정전 등 비상시에도 사용하는데 거실 가운데 켜놓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캠핑에서는 말할 것도 없이 작지만 멋지고 밝고 편리하고 다용도로 사용 가능해서 맘에 들어요.

캠핑 갈 때 필수품이 돼버린 허킨스 스타알파 캠핑랜턴, 올해 캠핑 때도 잘 써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