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에 생각나는 간식엔 무엇이 있을까요? 

만두, 찐빵, 호빵이 아닐까 싶습니다. 와우~ 급 땡기네요.

오늘 트레이더스에 장 보러 갔다가 할인 판매 중인 호빵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단팥 호빵을 좋아해서 바로 구매했어요.

보기만 해도 즐거운 호빵 오늘 산 호빵을 자랑해 봅니다.

호빵은 삼립이나 기린에서 나오는 것만 봤어요.

처음 보는 만찐두빵이네요. 야채(채소)호빵은 봤어도 만찐두빵은 무엇일까요?

단팥과 야채가 어우러진 호빵입니다.

총 8개입으로 만찐두빵 단팥(50%)과 만찐두빵 야채(5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찐두빵 단팥은 레드빈페이스트70%(팥 22.66%), 효모 0.92%, 알파쌀가루 0.91%,  쌀가루 0.58%로 구성되어 있네요

만찐두빵 야채는 양배추 24.66%, 양파 12.39%, 당근 1.65%, 혼합야채후레이크 1.65%(건파 33%, 건당근 34%, 건 청경채 33%), 효모 0.92%, 알파쌀가루 0.91%, 쌀가루 0.5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쌀 100%를 강조하고 있네요.

총 960g으로 다 드시면 2,044kcal를 섭취하게 됩니다.

원재료명은 종류가 많아서 이미지로 참조해 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단팥 호빵입니다. 아이들은 야채, 피자, 만두 호빵을 좋아하지만 저는 오리지널 단팥 호빵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단팥 호빵은 12개가 들어있네요. 총 1,080g에 2,904kcal입니다.

토종 효모를 사용하는 삼립호빵은 본연의 식감은 살리며 깊은 맛과 풍미가 좋다고 합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찜솥, 보온밥솥, 에이프라이어에 초간편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간편하게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먹습니다.

개봉 후에는 반드시 냉동보관을 해야 합니다.

찬바람이 불어오면 삼립호빵이 생각납니다. 여러분은 호빵 좋아하시나요?

우선 2개를 꺼내봅니다. 예전과 다르게 개별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전자렌지 돌릴 때는 뜯지라고 바로 돌려야 합니다. 호빵은 찜기에 찌는 거라 아마 봉지를 뜯으면 습기가 빠져나갈 수 있기에 촉촉한 호빵을 즐기기 위해서는 봉지를 절대로 뜯지 말고 돌리시기 바랍니다.

전자레인지에는 40초면 됩니다.

만찐두빵은 2가지 호빵이 있습니다.

만찐두빵 단팥과 만찐두방 야채입니다. 

이 친구들도 봉지를 뜯지 말고 전자렌지에 40초를 돌리면 됩니다.

만찐두빵은 8개가 들어있습니다. 

단팥은 12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즐겁습니다.

만두 3 총사를 꺼내보았습니다. 

근데 하나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야채 호빵이랑 단팥 호빵은 기존에도 먹어봐서 초면이 아닌데 만찐두빵 단팥은 뭘까요? 그냥 단팥일까요? 아니면 야채가 섞인 단팥일까요?

"만찐두빵 시리즈는 만두처럼 피(빵부분)가 얇다고 판매 하시는 분이 설명해 줬어요."

그러니 팥하고 야채가 더 많이 들어있다는 것이지요.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늦은 밤이지만 하나씩 전자렌지에 40초 돌려보았습니다.

우선 나의 사랑스러운 단팥 호빵 먼저 돌려 봅니다.

먹음직스럽지요?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김이 나는 뜨거운 호빵입니다.

반으로 갈라 보면 안에 팥이 듬뿍 들어있답니다.

전자레인지 40초 돌렸는데 팥 온도가 71도를 나타냅니다.

먹다 혀 데겠네요. 먹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호호 불어먹으라고 호빵이겠지요. 

드디어 궁금증 유발하는 만찐두빵 단팥입니다.

이 친구도 김이 풀풀 나고 있네요.

반으로 갈라 보니 단팥입니다. 그런데 오리지널 단팥 호빵보다 팥도 더 많이 들어있고 더 찐득거립니다.

마지막 인기 메뉴 만찐두빵 야채입니다. 전자렌지 돌렸더니 안에 습기가 보입니다.

만두 모양의 호빵이 먹음직스럽습니다.

반으로 갈라보니 이건 뭐 기대한 만큼 푸짐해 보입니다.

이건 만찐두빵의 단팥입니다. 

삼총사를 한 접시에 올려봅니다.

야채호빵은 기대한 대로 나왔는데 단팥의 모잉이 좀 차이나네요

단팥이 두툼한 왼쪽인 만찐두빵 단팥이고 오른쪽인 단팥입니다.

맛을 비교해 봤는데 만찐두빵 단팥이 더 찐득하지만 그냥 단팥만 들어있습니다.

혹시 요즘 편의점에서 찜통에 호빵을 팔지 않는다는 거 아시나요?

왜 그러나 봤더니 개봉 후 찜통에 들어가면 빠른 시간에 판매가 안되면 상할 수도 있기에 손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요즘 주변 편의점 가서 호빵 있냐고 물어보면 없다고 해서 좀 당황했습니다.

우리는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해서 집에서 간편하게 먹고 있답니다.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국민대표 간식 호빵을 소개해 봤습니다.

맛있는 호빵을 먹으면서 추운 겨울 따뜻하게 지내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