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남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예산에 위치한 추사 김정희 선생의 고택은 꼭 가보세요.

문의 : (041-339-8242)

추사 김정희 선생의 고택이 위치해 있으며 태어나서 유년시절을 보냈던 곳으로 우리 가족은 두번째 방문입니다.

조용한 곳에 위치한 추사 김정희 고택을 방문하면 복잡한 생각도 정리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의욕 에너지를 만충하고 간답니다.

추사기념관에서 김정희 선생의 역사와 작품 그리고 유품도 보실 수 있으며 기념품도 구매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70평생 벼루 10개를 밑창 냈고 붓 일천 자루를 몽당붓으로 만들었다는 추사 김정희 선생은 어떤 분이셨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분의 세상으로 같이 떠나봅시다.

네비게이션으로 추사 김정희 고택으로 검색을 하시면 충남 예산군 신암면 용궁리의 주소가 나옵니다.

도착하면 정말 넓은 주차장과 그 앞에 펼쳐진 멋진 고택을 보실 수 있답니다.

주차는 무료이니 편하게 주차하시고 카메라 챙겨서 내리시면 됩니다.

우선 왼쪽을 보면 추사 기념관이 보입니다. 무료입장입니다.

추사 기념관에는 그분에 대한 모든 이야기가 있으며 그분의 작품과 유품도 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하기 전 신발이나 옷을 깨끗히 할 수 있는 에어건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된 설명서와 해설 지원도 가능합니다.

정수기도 있고 깨끗한 화장실도 있습니다.

탄생부터 유배 가셨던 부분까지 보실 수 있으니 가장 먼저 가서 보시면 고택을 보실 때 추사 김정희 선생이 어떻게 지내셨을까? 상상하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기념품 판매점도 있는데 우리도 책갈피, 배지, 목걸이를 구매했답니다.

추사 김정희 선생에 대한 정보를 얻으셨다면 이제 실제 고택을 보러 가시면 됩니다.

기념관을 나와서 넓은 잔디를 건너가면 우물과 고택을 보실 수 있는데 크게 사랑채, 안채, 제일 뒤에 영당이 있습니다.

우물을 보면 추사 김정희 선생의 출생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 오고 있답니다.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사랑채가 나옵니다.

ㄱ자형 남향집으로 온돌방이 남쪽에 한 칸, 동쪽에 두 칸 있으며 나머지는 대청과 마루로 되어 있습니다. 고택에 추사 김정희 선생의 장서가 수만 권이 있었지만 화재로 불타버렸다네요.

책을 좋아하기에 이 문구가 맘에 들어 한 컷 찍었습니다.

안채로 가보겠습니다.

안채는 ㅁ자 모양으로 6칸 대청에 안방, 건넌방, 부엌, 광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엌의 구조가 특이한데 이는 왕실 사람인 화순 옹주가 살아서 그렇게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영당은 추사 김정희 선생께서 세상을 떠난 뒤 아들이 세웠다고 합니다. 초상화도 있고 방문객을 위한 방명록도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네요.

우리도 흔적을 남겨 봅니다.

이제 마지막 코스는 나도 추사 김정희가 되어 보자 입니다.

서예와 그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사랑채쪽에서 나와서 버스 주차장 방향으로 가시면 왼쪽에 추사 체험관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줄 알았는데 예산군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관리하시는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잘 도와준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추사체 써보기를 선택했습니다.

붓 잡고 한글자씩 써내려가는 모습을 보니 예사롭지 않네요. ㅎㅎ

이렇게 체험까지 하고 나면 가슴 한쪽에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답니다.

붓 천자루를 몽당붓으로 만들만큼 나도 열심히 살았는가?

충남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충남 예산 추사 김정희 고택은 꼭 방문 및 체험해 보세요.

멋진 추억의 장소임을 확신합니다.

체험장 외엔 전부 무료입니다.

화장실은 실내는 추사 기념관에 있고 실외는 치사 기념관과 고택 사이에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