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신기한 연구소입니다.

정말 오랜 시간 자바(JAVA) 개발자로 지내왔는데 새로운 공부가 하고 싶은 마음에

파이썬(Python)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마침 잠깐 쉬는 기간이라 딱 좋은 시기입니다.

이왕 시작한 포스팅이니 끝까지 잘 정리해서

혹시 개발할 때 사전처럼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파이썬(Python)이 공짜랍니다.

훌륭하지 않습니까?

귀도 반 로섬이 개발한 언어로 BBC 프로 중 Monty Python's Flying Circus를 보고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큰 뱀 모양이던데 여하튼 공짜라서 좋네요.

 

 

파이썬(Python)은 배우기 쉽다고 합니다. 정말일까요? 아직 모르겠네요.

언어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비슷한 문법을 가지고 있는데

파이썬(Python)은 고수준 인터프리터 언어로 쑥~읽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파이썬(Python)은 심플하다고 합니다. 기대됩니다.

심플하니 개발 속도도 빠르겠네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C/C++로 만든 프로그램에 쉽게 추가할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파일 입출력, 시스템 호출, 소켓, 웹프로그램, GUI, DB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답니다.

파이썬(Python)은 무료에 심플한 언어지만,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유연한 배열, 딕셔너리 등)

파이썬(Python)은 인터프리터 언어라고 했습니다. 개발한 코드 한 줄 단위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 작업과 링크 단계가 없기에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답니다.

변수, 인자에 대해 선언을 하지 않아도 되고

코딩을 그룹화 하는 { }가 필요 없답니다. 들여 쓰기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고수준 자료형으로 복잡한 연산도 한 구문으로 처리 가능하기에 Java 등 컴파일 프로그램보다

훨씬 심플하다고 합니다.대충 여기까지 파이썬(Python)에 대해 알아보니엄청 좋은 개발 언어로 생각되네요.구글에서도 많은 프로젝트를 파이썬(Python)으로 했다고 하니..배우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튜토리얼이나 많은 파이썬(Python) 책의 내용보다쉽고 간단하게 정리해서 표현하고개발 시 바로 보고 활용할 수 있는 정도로 포스팅할 계획인데..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위에 이야기했던 파이썬(Python)의 특징이 정말 사실인지JAVA와 비교해서 어떤 면이 뛰어나고 반면 어떤 부분이 불편한지에 대해 비교도 해 볼 생각입니다.다음 포스팅부터 HelloWorld로 직접 코딩해 볼 겁니다.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서 더 다양한 글을 쓸 수 있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