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신기한 연구소입니다.

파이썬을 이용해서 딥러닝을 공부하는데

numpy 설치가 필요해서 설치하던 중 오류가 발생해서

설치법과 해결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환경은 windows 10 64bit이고

파이썬 버전은 3.8.6입니다.

버전 확인방법은 윈도우즈 아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command창이 열리고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c:/>python --version

 

 

우선 numpy가 설치되어있는지 테스트해봅니다.

 

 

import numpy as np를 실행하니

ModuleNotFoundError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numpy라는 모듈을 찾을 수 없다는 의미네요. (No module named 'numpy')

 

이제 numpy를 설치합니다.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현재 파이썬이 32bit인지 64bit인지에 따라 설치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2020/11/26 수정합니다.

현재 1.19.4 윈도우 버전이 버그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1.19.3 윈도우 버전을 설치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가 64비트로 설치한 것도 1.19.3 윈도우 버전이네요. ㅎㅎ

아래 글은 참고만 하세요~~

설치 방법은 댓글에 @아이코님이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32bit인 경우는 다음과 같이 실행하면 됩니다.

pip를 실행하는 방식인데요.

pip install numpy를 command창에서 실행하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을 넣으세요"\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8\Lib\site-packages

위 경로에 가면 다음 두 개의 폴더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테스트해봅니다.

 

 

import numpy as np를 실행하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검색 용어는

(

_win_os_check(), in _win_os_check, raise RuntimeError(msg.format(__file__)) from None,

RuntimeError: The current Numpy installation,

fails to pass a sanity check due to a bug in the windows runtime.

) 입니다.

 

64bit 파이썬에 설치해서 나는 오류입니다.

 

64bit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다시 설치합니다.

 우선 기존 두 개의 폴더는 삭제합니다.

 

 

삭제시 사용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면 파이썬 툴을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삭제가 되었다면 이제 numpy 64bit용으로 설치합니다.

 

www.lfd.uci.edu/~gohlke/pythonlibs/#numpy

 

구글링을 하니 위 사이트에서 받으면 된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파이썬 3.8.6에 64bit라서 해당 파일을 찾아보니

 

numpy-1.19.3+mkl-cp38-cp38-win_amd64.whl

이 파일을 찾았습니다. 38이 3.8 버전을 의미하고 amd64가 64bit를 의미합니다.

 

이제 설치를 시도합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pip install [whl파일이 설치된 경로와 파일명.whl] 

 

 

Successfully installed 되었습니다.

이제 import가 잘 되는지 테스트해봅니다.

 

 

이제 오류없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면 numpy를 테스트해볼까요?

 

 

와우~ 성공적으로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이제 numpy를 활용해서 딥러닝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네요.

 

뭔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면 꼭 한 번에 되는 경우가 드물더군요.

그만큼 환경 변수가 많아서인듯 합니다.

많은 개발자분들이 겪은 어려움을 같이 공유하면 좋겠네요.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서 더 다양한 글을 쓸 수 있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