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복한 자장을 만드는 힘

청소력

마쓰다 미쓰히로 지음

우지형 옮김

펴낸 곳 나무한그루

청소력?

제목부터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네요.

사실 이 책을 알게 된 계기가 있어요.

2020/02/10 - [Books/자기계발] - [서평]딱 1년만 미치도록 읽어라 - 이주현 지음, 미다스북스

 

[서평]딱 1년만 미치도록 읽어라 - 이주현 지음, 미다스북스

딱 1년만 미치도록 읽어라. 이주현 지음 펴낸곳 미다스북스. 새로 나온 책이 없는지 도서관 신간 부분을 살피던 중 제목이 눈에 딱 들어오는 책 한권이 있었습니다. 딱 1년간만 미치도록 읽어라! 중간 몇 페이지..

tiboy.tistory.com

이주현 작가의 '딱 1년만 미치도록 읽어라' 를 읽다가 알게 된 책입니다.

이주현 작가도 읽고 도움을 받았다고 하니 놓칠 수 없지요.

바로 도서관 검색을 해 보니 청소력과 실전!청소력 두 권이 있었습니다.

바로 달려가서 대출했어요. 물론 실전!청소력도 같이 했구요. 이 책은 다음에 서평을 써볼께요.

도대체 청소의 힘이 얼마나 대단하기에 이렇게 책으로까지 나왔을까? 여러분도 궁금하지 않나요?

간단히 저자 마쓰다 미쓰히로에 대해 알아보면 현 청소력 연구회 대표이고 헤븐 월드 대표이기도 합니다.

청소에 인생을 호전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청소력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전파하고 있답니다.

내 주변이 곧 내 자신이라는 말에 사실 당황했습니다.

사무실에 내 자리는 항상 지저분했거든요. 습관인지 나쁜 버릇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버리는 것을 잘 못해요. 그래서 주변이 지저분하답니다. 택배 박스도 혹시라는 마음에 맘대로 버리지도 못한 경우도 있기에...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그게 얼마나 어리석고 잘못된 행동인지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주변을 정리하고 깨끗하게 청소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게 계속 환경을 만들면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거지요.

지저분한 공간에 있다 보면 그냥 이유없이 짜증나기도 하고 화도 납니다. 이 책에서 이런 내용에 대해 재미있고 고개를 끄덕이게 설명을 잘 해주고 있답니다.

우리도 식당에 갔을 때 지저분하면 우선 거부감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 시작하죠.

"위생에 좀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청소는 하는건가? 그래도 음식점인데..." 등...

그러면서 괜히 배가 아픈거 같기도 하고 자꾸 불편한 생각이 들게 됩니다.

멀리 여행을 가기 위해 버스를 타도 차 안이 깨끗하면 편한 마음으로 여행을 하게 되고, 

반대로 더럽다면 시트에 앉아 있기도 불편하고 괜히 몸이 가려운 기분이 듭니다.

그러고 보니 사무실 뿐 아니라 차도 엉망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많인 자기계발서를 읽고 실천을 하려고 해도 잘 안되는 경우 주변을 둘러보세요.

주변이 더럽고 어지러우면 될 일도 안된다는 논리입니다.

청소력이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긍정적인 파워가 있는지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좀 더 자세한 도움을 받고 깨끗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나무한그루 출판, 마쓰다 미쓰히로의 청소력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저자 마쓰다 미쓰히로님께 감사 드리며,

번역본이라 보기 힘들 정도로 매끄럽게 옮겨 주신 우지형님께 감사 드리며,

이 책을 출판해서 좋은 내용을 읽을 수 있게 해 주신 나무한그루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잘못된 내용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즐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