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특산물이 많지만 그중 유명한 김만복 김을 소개해봅니다.

제주 김만복 김 뿐만 아니라 김만복 무절임과 김만복 댕귤청 또한 유명하답니다.

워낙 김을 좋아하는데 이게 웬 김일까요? ㅋㅋㅋ

총 53g 20매로 구성된 제주 김만복 김은 100% 국산 김입니다.

원초적 차이 김만복 김이라고 하니 기대를 잔뜩 해봅니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제주 김만복 김은 이렇게 멋지게 포장도 되어 있답니다.

소중한 지인들께 선물하기 딱 좋은 제주도 특산물인 제주 김만복 시리즈를 만나보시죠.

신선한 특산물은 포장부터 다릅니다.

이렇게 아이스팩을 넣어서 아이스박스로 포장하고 다시 멋지게 포장재로 포장하는 제주 김만복 김은 선물용으로 딱입니다.

제주 김만복 김 2팩, 김만복 무절임 2팩, 김만복 댕귤청 1팩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제주 김만복 김밥을 만들어 봅니다. 100% 국내산 김은 제주 김만복에서 직접 만든 김입니다.

만복이네 김밥, 손갈치 김밥, 오미자 김밥을 만들 때 이 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김밥 만들 재료를 준비해봤습니다.

김은 제주 김만복 김을 사용했고 단무지 대신 대한민국 특허청에서 특허를 받은 김만복 무절임을 넣어봅니다.

제주감귤을 이용해서 무절임을 만들었다고 들었어요. 최고의 식재료입니다.

또한 제주 김만복 김이 다른 김에 비해 두껍네요.

맛있어 보이나요?

김밥은 풍성해야 맛이 좋습니다.

이렇게 돌돌 말아보니 썰지 말고 그냥 하나 들고 뚝 하니 한입 베어 물고 싶네요.

그래도 김밥은 썰어야 맛이기에 최선을 다해 맛있게 썰어봅니다.

제주 김만복 김은 두꺼워서 흐물거리지도 않고 옆구리 터질 일이 없이 단단하게 말립니다.

초보자 분들이 김밥 싸다 보면 잘 터져서 불편한 경우가 많았는데 제주 김만복 김은 그럴 걱정이 없어 보입니다.

인공 조미를 하지 않은 천연조미식품인 김만복 무절임은 많이 짜지도 않고 미원 맛도 안 나서 입맛 돋우는데 최고인 듯합니다.

김밥에 단무지 대신 넣으니 아이들에게 최고의 안심 먹거리가 아닐까 싶네요.

이제 일반 김밥은 대부분 많이들 만들어 보셨으니 우리는 좋아하는 충무김밥을 준비해 봤습니다.

충무김밥은 경남 통영의 유명한 음식으로 원래 충무시였을 때 지어진 이름이라 충무김밥으로 불립니다.

김에 밥만 넣고 곁들여 먹는 반찬으로 무 섞박지와 오징어무침이 있는데 요즘은 어묵도 포함되어 있더군요.

어묵은 스타일이 아니라 넣지 않았습니다. 

일전에 충무김밥 먹는데 어묵이 좀 많긴 하던데 그거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2020/02/17 - [Info & Life/국내여행] - [경남 통영 맛집]충무김밥이 맛있는 통영 여행~

 

[경남 통영 맛집]충무김밥이 맛있는 통영 여행~

통영김밥이 아닌 충무김밥? 경상남도 통영시는 원래 충무시였습니다. 임진왜란의 명장 이순신 장군의 시호를 따서 지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1995년도 1월 1일부터 행정구역 개편으로 통영군과 합쳐져서 통..

tiboy.tistory.com

혹시나 통영 가시면 참고하세요~

우리는 무김치도 준비했지만 당연히 김만복 무절임도 양념을 곁들어 준비했습니다. 팍팍 무쳤어요. ㅋㅋ

어묵 뺀 오징어만 맛있게 맵게 무쳤습니다. 팍팍요~

오징어가 갑입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면 청양 고춧가루나 캡사이신 액을 좀 넣어주심 대박 맛있답니다.

제주 특산물 김만복 김을 이용한 충무김밥입니다. 건강을 위해 현미와 현미찹쌀로 만든 밥으로 김밥을 만들었답니다.

김도 두툼하고 밥도 고소하고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이렇게 김만복 무절임으로 만든 무침과 오징어무침 그리고 제주 김만복 김으로 만든 충무김밥입니다.

맛있어 보이나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조미료를 넣지 않아서 뒷맛도 깔끔한 게 정말 맛있답니다.

충무김밥은 이렇게 김밥 하나, 무절임 하나, 오징어무침 하나를 꼬지에 꼽아서 한입에 먹어야 맛있답니다.

제주 김만복 김으로 만든 김밥과 제주 김만복 무절임으로 만든 충무김밥 세트를 보고 계십니다.

매콤한 충무김밥을 먹고 나니 달콤하고 시원한 게 땡기네요.

때마침 같이 온 제주 김만복 댕귤청이 보이길래 시원하게 한잔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컵에 넣고 시원한 물과 얼음을 넣고 맛있는 김만복 댕귤청 차를 만들어봤습니다.

맛있는 김밥과

맛있는 충무김밥과

맛있는 무절임을 먹고

시원하게 후식으로 댕귤청 차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김만복 댕귤청차는 제주 특산물로 좋은 귤로 정성껏 절임하고 난 뒤 액체와 과육을 분리해서 액을 끓여 농축합니다.

그리고 식힌 다음 다시 과육과 혼합해 4도 이하에서 1년 이상 숙성시킨 정성 어린 댕귤청입니다.

제주 특산물 김만복 시리즈로 맛있는 식사도 하고 후식도 즐겼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