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신기한연구소 티보이 입니다.

명절 고향집에 장시간 운전하고 갔더니 목 주변하고 어깨가 뻐근하고 아프더군요.

집에 2개나 있는 소염진통 겔을 두고 와서 새로운 볼타입(롤타입)의 바르는 소염진통제 씨트리 피록시캄 겔을 만나게 되었네요.

펩타이드 의약품 전문 기업인 (주)씨트리(C-TRI)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일반의약품입니다.

일전에 소개한 신일제약(주) 쿨스펜겔도 제조는 (주)씨트리에서 하네요.

2019/09/27 - [Info & Life/우리집건강이야기] - [Info_건강]근육 관절 통증 볼타입 빠르게 흡수 쿨스펜 겔 (피록시캄) -신일제약

 

[Info_건강]근육 관절 통증 볼타입 빠르게 흡수 쿨스펜 겔 (피록시캄) -신일제약

파인스 겔을 거의 다 사용해서 볼로 된 파스를 찾던 중 쿨스펜을 보게 되었다. 1971년에 설립 된 신일제약에서 만든 쿨스펜 겔. 근육통, 관절통, 요통, 타박상, 운동 전후 통증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파인스겔..

tiboy.tistory.com

그럼 씨트리 피록시캄 겔을 만나봅니다.

씨트리 피록시캄 겔은 일반의약품이니 효과는 믿을 수 있겠네요. 또한 기존 신일제약(주)의 쿨스펜겔도 여기서 만들었다고 하니 효과는 같다고 보면 될 듯합니다.

씨트리 피록시캄 겔은 롤타입이라 사용하기 편리하며 관절통, 진통, 소염, 근육통, 테니스엘보우 ,요통에 사용한다고 하는데 요즘 사람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해서 기본 통증 부위 한 두 군데 이상은 있을 듯하네요.

씨트리 피록시캄 겔은 피록시캄이 5mg 들어있습니다. 

피록시캄은 소염진통제로 해열, 혈소판응집 억제, 진통, 항염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효능 및 효과는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힘줄)-건초염(힘줄윤활막염), 근육통(근염, 근막염 등), 외상(상처) 후의 종창(부기/붓기), 동통(통증)의 진통, 소염(항염)에 사용합니다.

용법 및 용량은 성인 1회 1g, 1일 3-4회 환부(질환 부위)에 바르고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문지릅니다.

너무 많이 발라도 안 되겠네요.. 쉽게 식후 및 잠들기 전에 바르면 될 듯합니다.

씨트리 피록시캄 겔은 외국인을 위한 배려인지 뒷면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 설명부도 외국인을 위한 배려인지 영어로 되어 있어요.

씨트리 피록시캄 겔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신일제약 쿨스펜겔과 비슷하네요.

씨트리 피록시캄 겔은 볼타입(롤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흐르거나 짜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물파스 바르듯 슥슥 바르면 로션같이 묻어나면서 약간 시원한 느낌이 납니다.

통증 부위에 1일 3-4회 잘 펴서 발라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근육통 관절염에 사용하는 바르는 소염진통제는 대부분 피록시캄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더군요.

약국마다 지역마다 제조 및 판매사가 다른 약품들이 있으니 성분을 잘 보시고 또한 바르는 타입을 확인해서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씨트리 피록시캄 겔은 일반의약품이니 약국에서 판매하며 약사와 꼭 상의해서 부작용 없이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전에 소개했던 태국제약 파인스겔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

2019/09/15 - [Info & Life/우리집건강이야기] - [Info_건강]근육, 관절 통증에 직접 바르는 파인스 겔 - 태국제약

 

[Info_건강]근육, 관절 통증에 직접 바르는 파인스 겔 - 태국제약

일반의약품 | 태극제약 | Fines Gel | 파인스 겔 | 피록시캄 | LG생활건강 매일 경차로 장거리 운행을 하고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니 어깨가 남아나질 않는다. 휴일에 쉬면 좀 괜찮아졌다가 운전대만 잡으면 통증..

tiboy.tistory.com

통증 없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