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신기한 연구소 티보이 입니다.

작년에는 경옥고를 선물로 드렸는데 이번에는 중년 이후에 좋은 비타민을 선물해 봅니다.

40대가 되면서 건강 상태가 약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40대가 되면 몸의 기능들이 하락세에 접어드니 그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전에 약사가 쓴 책에서 코엔자임 큐텐 (Q10)에 대해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40대부터는 몸의 기능이 점점 저하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비타민을 먹어도 잘 흡수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때 코엔지임 큐텐을 비타민과 같이 복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해서 그 뒤로 항상 코엔자임 큐텐이 함유된 비타민을 찾고 있습니다.

40대가 되면서

어깨도 아프고
눈도 침침하고 건조해지며
피로도 잘 안 풀리고
얼굴에 기미도 많이 생겨서

비타민을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한 김에 혈압약 받으러 약국에 갔다가 약사님께 코엔자임 큐텐이 함유된 비타민 추천을 해달라고 했더니 이 제품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유한양행에서 나온 브이텐(V-ten)으로 코엔자임 큐텐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유한양행 브이텐은 코엔자임 큐텐과 UDCA가 함유된 항산화제 비타민입니다.

연질캡슐로 되어 있고 총 180 캡슐입니다.

어깨, 목결림, 육체피로, 말초 혈행장애, 수족저림, 수족냉증, 병중 병후 체력 저하에 좋다고 되어 있네요.

집에 와서 보니 일반의약품이었네요. 일반의약품이니 성능은 믿을 수 있겠지요? 

180 캡슐에 가격은 6만 원입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좀 다를 수도 있을 듯합니다.

보통 피로 해소에 추천되는 비타민은 B군인데 이 비타민은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C가 주력입니다.

박스 봉인 테이프가 뜯기 쉽게 되어 있어.

이렇게 10개씩 포장되어 있습니다.

갈색 연질캡슐로 먹기 편합니다.

그럼 유한양행 브이텐에 함유된 비타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비타민A는 눈에 좋다는 건 대부분 아실 겁니다. 눈의 건조감의 완화, 야맹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눈이 뻑뻑하고 가렵기도 한데 이게 노안의 시작이라고도 한다네요. 비타민 A로 보강해 봅니다.

비타민E는 토코페롤이라고도 하는데 말초혈행장애 및 갱년기시 어깨와 목결림, 수족저림, 수족냉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어깨와 등쪽에 통증이 잦고 롤러폼으로 마사지 하면 아프면서 시원한 감이 있는데 아마 이런 현상에 좋지 않을까 싶네요.

비타민C는 모두의 비타민이죠? 햇빛, 피부병 등 색소침착(기미, 주근깨)의 완화 그리고 잇몸출혈, 코피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피부에 검은 색소가 많이 늘어서 우울했거든요.

아연도 들어있는데 신체 면역력도 강화시키고 상처 회복, 피부 재생, 근육통 완화, 피로 회복, 탈모 예방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입니다. 하지만 과다 복용은 해로우니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는 간세포 손상을 막는 담즙의 일종으로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한답니다. 간에 좋으니 피로 회복에 좋겠네요.

복용 방법만 12세 이상 성인으로 1일 2회에 1회 1캡슐만 복용하면 됩니다.

저는 약사께서 1일 1캡슐만 복용하라고 해서 1캡슐만 먹고 있습니다.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구입해서 복용 전에는

반드시 약사와 상의도 하시고 사용설명서를 잘 읽으셔서

좋은 효과 많이 보시기 바랍니다.

 

복용 후기

유한양행 브이텐(V-ten)을 며칠 복용했는데 근육통은 아직 잘 모르겠고 피로 해소는 잘 됩니다. 복용 후 피로도가 많이 개선되었어요.

40대 이후에 비타민 드실 땐 코엔자임 큐텐도 함께하는 거 잊지 마세요~

밥 잘 먹고 운동 꾸준히 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한다면 백약이 무효하지 않겠습니까?

우리 건강의 최대 적은 스트레스와 쓸데없는 걱정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도 걱정 하나로 몸을 망치기도 한다니 오늘부터 건강한 음식과 운동 그리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하루 보내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많이 피곤할 때는 베로카로 피로를 해소합니다.

베로카도 추천 비타민 중 하나이거든요.

2019/12/19 - [Info & Life/우리집건강이야기] - [건강]에너지 충전을 위한 발포비타민 베로카 비교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건강]에너지 충전을 위한 발포비타민 베로카 비교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감기가 걸렸는데 힘들게 보낼 것인가? 아니면 에너지를 보충하며 내 몸을 관리할 것인가? 피곤하고 힘들때 가끔 마시는 발포비타민 베로카~ 기존에 일반의약품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변신한 베로카를 비교해 봤습..

tiboy.tistory.com

여러분 건강하세요.

"공감"과 "구독"은 블로거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