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신기한연구소 티보이 입니다.

배탈을 대비해서 집에 상비약 가지고 계시나요?

뷔페 가서 넘 잘 먹었는지 잘못 먹었는지 배가 살살 아프기 시작해서 약을 찾으니 부스코판 사놓았다고 먹으라고 하네요.

약장을 뒤져서 찾았습니다. 우리 집은 가족이 많아서 몇 가지 상비약을 항상 사놓고 있거든요.

병원 갈 정도는 아니라서 저녁에도 약속이 있기에 얼른 두 알을 먹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복통이 사라지네요.

복부 경련에서 복통까지 부스코판 당의정 (브롬화부틸스코폴라민)에 대해 알아봅니다.

복통, 복부 불쾌감, 복부 경련에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이니 약국에서만 판매하겠네요.

부스코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게요. ( https://www.buscopan.co.kr/ )

 

독일에서 1951년에 등록된 후 1952년에 첫 출시된 부스코판은 전 세계 100여국에서 60년간 사랑받아온 복통약입니다.
부스코판은 1초에 4팩, 하루에 32만팩 이상 판매되고 있는 세계 판매 1위 진경제입니다.(2018년 Nicholas Hall dB6 기준)
호주에서 발견되는 두보시아잎에서 추출한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이 진경 작용을 하고, 혈액 뇌 관문을 통과하지 않아 부작용 없이 복부의 통증 부위에만 직접 작용해 15분 만에 효과적으로 복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복지부장관이 지정한 퇴장 방지 의약품으로 병원과 약국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진료에 필수적인 의약품입니다.
심한 복통부터 생리통까지 15분 만에 빠르게 해결하는 부스코판은 2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생활 속 복통엔 부스코판 당의정, 심한 경련성 복통, 생리통엔 부스코판 플러스정을 이용하면 됩니다.

효능과 효과를 보면 

다음 질환에 있어서의 경련 및 운동기능 항진 : 위-십이지장궤양, 식도경련, 유문연축, 위염, 장염, 장산통, 경련성 변비, 기능성 설사, 담낭염, 담관염, 담석증, 담도이상운동증, 담낭절제후의 후유증 요로결석, 방광염, 월경곤란에 먹는 약이네요. 만병통치약 아닌가요????

용법 및 용량을 보면 성인 기준으로 브롬화부틸스코폴라민으로서 1회 10-20mg 1일 3-5회 경구투여한다고 하는데

1알이 10mg이니 한 번에 1-2알을 하루에 3-5번 먹으면 된다는 겁니다.

활성성분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은 복용 후 15분 이내에 작용을 시작합니다.

아세틸콜린의 수용체를 차단하여 평활근의 수축과 경련을 억제합니다.

제조자는 P.T Boehringer Ingelheim Indonesia, 인도네시아입니다.

원산지가 인도네시아네요. 제품은 (주)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서 수입합니다.

150mg 1정 중 유효성분인 브롬화부틸스코폴라민(EP)가 10mg 들어 있습니다. 메인 성분이죠.

첨가제가 14개나 들어 있네요.

아주 작은 사이즈입니다. 심할 때는 2알 조금 아프면 1알 복용합니다.

아래는 사용설명서입니다. 

모든 약은 설명서를 잘 읽어보면 좋습니다.

특히 주의사항은 필수입니다.

아래 주의사항은 투여하면 안 되는 환자에 대해 설명합니다.

녹내장 환자 , 유문협착 등 위장관의 기능적 협착 환자 등이 있으니 본인이 포함되는지 잘 확인하시고 궁금하시면 약사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세균성 설사 환자의 경우는 투여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신중히 투여하라고 되어 있네요. 

주의할 부분입니다.

임부 및 수유부는 투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에 대한 투여도 전립선 비대를 수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신중히 투여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사용기한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비약이므로 보관하다가 사용기한이 지날 수 있기 때문이죠.

갑자기 배가 아플 때 당황하지 않게 우리 집 상비약으로 부스코판 어떠세요?

"공감"과 "구독"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