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집 공기청정기에는 제균 이오나이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물론 옵션입니다. 있으면 더 비싸지요.

그 공기청정기는 일전에 소개했기에 링크 걸어봅니다.

2019/04/03 - [Info & Life/제품후기] - [Info_가전]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AS122VDS)

 

[Info_가전]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AS122VDS)

정말 맘에 드는 공기청정기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사용 중인데 그중 제일 맘에 드는 제품 바로 엘지전자에서 판매하는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LG PuriCare) AS122VDS 모델입니다. 황사, 초미세먼..

tiboy.tistory.com

사실 기존에 청풍무구 그린나라 공기살균기를 사용했었어요.

 

공기살균기 그린나라 출처..청풍무구 홈페이지에서..

위 제품인데 아직도 판매중인가 보네요.

( http://www.chungpungmugu.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45&category=002 )

그 당시에는 청풍 공기청정기가 유명했었죠. 우리도 하나 주문해서 거실에 두고 사용했답니다.

예전 식당에 가면 청풍무구 그린나라를 자주 목격했었거든요. 그래서 우리집도 구매했던거구요.

차량용도 구매했었어요. 그때는 필터식보다 음이온 공기청정기가 유행했던 시절이었을거에요.

잘 사용하던 중 청풍에서 필터식 공기청정기를 보상판매 한다고 해서 교체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사용해 본 공기청정기 중 청풍무구 필터식 공기청정기가 소음도 제일 적고 잔고장도 없으며 필터링도 제일 잘 되는거 같네요. 십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도 잘 사용중입니다. 가장 조용해서 큰방에서 가동중입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이 시점에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사용중인데 그 중 엘지에서 나온 동그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만나게 됩니다. 엘지에서 나온 공기청정기는 기능이 다양해서 활동량이 많은 거실에서 사용중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도 가능해서 편리하게 이용중이구요.

예전에도 삼성에서 나온 공기제균기를 살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잊고 지내다가 엘지 퓨리케어에 제균 이오나이저 옵션이 있다고 해서 구매를 했어요.

그럼 제균 이오나이저를 왜 선택하게 되었는지 이오나이저에 대해 알아볼께요.

이온 분자를 뿜어서 공기 중 바이러스를 제거합니다. 나노 플라즈마 이오나이저(NPI)는 LG전자의 공기청정 기술로 미세 먼지부터 악취까지 없애서 공기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발생한 이온들이 세균을 둘러싸고 세균보호막을 파괴해서 유해한 활성 산소는 수분으로 전환해 줍니다.

우리집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제균 기능에도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을까요?

세균만 생각하고 아이들 감기 걸리면 전염방지차원에서 제균기능을 켰는데 이제 매일 켜놔야겠네요.

이오나이저 음이온이 오존 발생으로 건강에 안좋다고 하는데 엘지에서는 그 문제를 해결해서 나왔다고 하니 사용하는데 문제 없을거라 믿습니다. 

우리집 공기청정기의 제균 이오나이저를 작동시켜보겠습니다.

쾌속청정 버튼 아래 음이온 이미지가 보입니다. 3초간 누르고 있으면 기능이 작동합니다. 띵~소리와 함께요.

공기제균에 불이 켜졌습니다.

우리집 공기청정기에 이런 기능이 있었다니!!! (사실 알고 산거였어요 ㅋㅋ)

효과가 있을거라 믿고!! 잘 사용해야겠어요. 당연히 돈 더주고 옵션으로 넣은거니깐요. 

여튼 감기가 걸리면 온 가족이 걸리기 때문에 요즘 제균 이오나이저 기능이 있는 우리집 공기정청기를 보니 켜두면 나쁘진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균 이오나이저로 집 안의 세균 박멸로 건강한 우리집을 만들어 보아요.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주세요.

반응형